BookShop & the City 세상의 모든 책방

풍요로운 봄 기운 가득, 마드리드 책방 산책

에디터: 지은경
사진: 세바스티안 슈티제 Sebastian Schutyser

문지방을 넘자마자 사람을 잡아두는 책방들이 있다. 서가에서 책을 고르고 한참동안 서서 읽게 하는가 하면 또 다른 책 표지를 기웃거리게 만드는 것은 책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분위기다. 책 애호가들은 마드리드로 간다. 그곳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언어와 장르의 책이 있고 생각하지 못했던 깜짝 만남이 기다리고 있으며 풍요로운 봄의 기운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 이 도시에서 가장 독창적인 서점들을 소개한다.

판타 레이 Panta Rhei
2000년에 창설된 판타 레이는 현대 문화에 중점을 둔 시각예술 전문 서점이다. 이곳은 전시회 카탈로그와 패션 서적, 특별 에디션 예술 서적, 삽화가 들어있는 아동문학 서적을 전문 갤러리와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 디자인에 관한 다양한 종류의 책을 찾을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이기도 하다. 판타 레이 서점은 릴로와 잉그리드라는 이름의 자매가 운영하는데 책과 고객을 세심하게 관리해주며 원하는 책을 바로 찾아준다. 붉은 색의 벽과 소파는 한층 밝은 인상을 주어 방문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을 수 있게 한다.
Calle Hernán Cortés 7
Madrid
www.panta-rhei.es
+34 913 198 902

오초 이 메디오 Ocho y Medio
골렘가와 르느와르 플라자, 그리고 에스파냐 르느와르 프린세사 영화관이 마주보는 삼거리는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황금 삼각지대로 불린다. 이 삼각지대에 위치한 오초 이 메디오 서점은 영화 팬들이 모이는 아지트다. 1만 5,000종이 넘는 책이 영어와 불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로 진열되어 있으며 영화DVD와 포스터, 티셔츠, 달력 그 외 영화 관련 상품들도 함께 판매된다. 또한 독서를 하며 앉아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곳은 스페인 영화인들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촬영을 위해 방문했던 당일 서점에선 스페인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Pedro Almodóvar감독이 커피를 마시기 전 문학 서적 코너를 기웃거리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었다.
Calle Martín de los Heros 11, Madrid
www.ochoymedio.es
+34 915 590 628

라 센트랄 데 카야오 La Central de Callao
번쩍이는 불빛으로 둘러싸인 플라자 델 카야오의 모퉁이에 위치한 서점 라 센트랄 데 카야오. 서점의 이름은 플라자의 이름 카야오에서 비롯된 것이 분명해 보인다. 19세기 궁전을 개조해 만든 마드리드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서점은 마드리드 최고의 서점 중 하나로 손꼽힌다. 7만 종의 책이 3개의 층으로 된 1,200제곱미터 공간에 들어찬 이곳은 온갖 책들을 탐험할 수 있어 애서가들에겐 천국과도 같은 곳이 아닐 수 없다. 철학과 역사, 사회 과학과 문학, 그리고 엄선된 영어서적 등 매우 방대한 분야의 책을 만날 수 있지만 이곳의 책들은 아무 서점에서나 흔하게 만날 수 있는 베스트셀러 코너와는 분명한 차별성을 띠고 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프낙Fnac이나 카사 델 리브로Casa del Libro같은 대형서점처럼 일반적이거나 상업적인 책 위주가 아닌, 책이 담은 내용의 가치에 보다 중점을 두고 있기에 서점에 대한 방문자들의 신뢰도도 상당히 높다. 서점에 들어오면 어린이 섹션이 위치한 아름다운 예배당을 꼭 한번 확인하자. 또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아침과 점심 식사, 혹은 차를 한 잔 마시고 싶다면 이곳의 멋진 카페-레스토랑에 앉아봐도 좋겠다. 밤이 되면 이곳은 많은 문화 활동과 도서 소개 이벤트가 벌어지는 멋진 라운지 바로 변신한다. 마드리드 중심가를 방문한다면 꼭 시간을 내어 라 센트랄 데 카야오 서점의 문화체험을 즐겨보도록 하자. 특히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갖가지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Calle Postigo de San Martín 8, Madrid
www.lacentral.com
+34 917 90 99 30

에이 푼토 A Punto
첫눈에는 그저 작은 서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에이 푼토 서점은 서점 그 이상의 무언가를 기대할 수 있는 장소다. 스페인에선 슬로푸드 운동이 확산되면서 언제부터인가 먹고 마시며 요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이곳에 자연스럽게 모여들기 시작했다. 서점의 1층은 요리 전문 서점으로 빵 만들기, 컵케이크 디자인, 세계 요리와 정통 스페인 요리, 바비큐와 와인 등 요리에 관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 이곳을 찾은 방문자들은 스페인어와 영어로 이루어진 음식 시연이나 요리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서점에서 운영하는 도시 미식투어 가이드 클럽에 가입할 수도 있다. 요리뿐 아니라 좋은 와인이나 맥주,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시음회도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으니 이곳에 머무는 동안 당신의 입은 천국을 만나게 될 것이다.
Calle Hortaleza 64
Madrid
www.apuntolibreria.com
+34 917 021 041

ma2017_Bookshop_04

세바스티안 슈티제 ⓒ Sebastian Schutyser

Please subscribe for more.